카테고리 없음

뷰테린이 당장 접목할 수 있는 최소한의 샤딩 프로토콜을 제안했다.

tisong 2018. 4. 16. 17:40

비탈릭 뷰테린은 이더리움 커뮤니티가 샤딩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정확한 비전을 제시할 수 있을 때까지 샤딩 시스템의 골격을 만드는 작업을 추천했다.


이더리움의 샤딩 시스템이라고 제안된 스키마가 지속적으로 진화할 것으로 인지하면서,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뷰테린은 소위 최소한의 샤딩 프로토콜의 베일을 벗겼다. 컨셉은 개발자가 샤딩의 목적지로 진행중인 방향에 대하여 의구심 없이 작업할 수 있는 공유 프로젝트로 청구하는 것이다. 그 방향성이 차후에 그들의 노력이 필요없는 것이 되는 것일 수도 있음으로.


샤딩은 블록체인의 규모를 늘리고 많은 트렌젝션을 많은 사람들에 의해 처리되도록 하는 것이다.


이더리움 네크워크는 상당한 트렌젝션량을 처리하는데 있어 도전을 받아 왔고, 이 플랫폼은 오늘날 많은 부분에서 비교적 적절한 기술로 알려져 있다. 현재의 이러한 상황에서, 이것은 다수의 사용자가 과거의 메인스트림의 적용을 하는 시나리오에 서비스를 할 수 없을 수가 있다.


샤딩 시스템에서는 메인 블록체인에 있는 전자계약이 많은 파편들을 유지하도록 돕고 있는데, 이러한 파편들 또한 블록체인이다. 이것은 심대하게 개별 트렌젝션에서 필요로 하는 데이터 양을 축소시킨다. 따라서 전체 네트워크의 규모를 늘려야 한다.


지금 가장 중요한 부분 : 뷰테린의 새로운 스키마에서는 누구든 언제나 특정한 파편을 위한 헤더를 제안할 수 있다.

블록헤더는 새로운 트렌젝션을 지칭하는 정보를 포함하는 hash이다. 이것은 블록에 포함되고 또다른 계속 연계되는 참조를 통해서 전체적인 블록체인의 역사가 된다.


특정한 헤더를 제안함으로서, 제안자는 새로운 모든 트렌젝션을 경합하고 다음의 콜렉션에서 다른 새로운 데이터를 포함한다.


뷰테린이 특정 증인 수의 선택으로 불리는 프로토콜을 제시했다. 이는 협조자 또는 확인자로도 알려 졌다. 이것은 노드들인데 그들이 주어진 대조 해더의 컨텐츠가 합법적인지에 대하여 고민할지 말지에 대한 투표권을 임시로 보장해 왔다. 


이 선택은 모든 기간동안 모든 사딩에 대하여 다시한번 수행합니다. 이것은 메인 블록체인에 추가된 블록의 갯수의 관점으로 측정된 시간의 증가이다. 한번의 기간동안 하나이상의 대조는 샤딩 블록체인에 추가되지 않는다. 


만약 두-세번째 또는 그이상의 선택된 증인이 주어긴 기간의 종료 이전에 제안된 헤더를 인가하는 투표를 하면, 클라이언트는 헤더의 승인과 그들의  샤딩 블록체인의 복사본에 이것을 포함하도록 업데이트되는 것으로 간주할 것이다.


보안, 확장, 시장준비된 샤딩시스템은 현저하게 이 패어다운 버전보다 더욱 복잡하게 될 것은 명백할 것이다.


어쨌거나, 얼마나 많은 제안들이 길거리에 버려질지 모르지만 그러한 시스템이 개발될것은 더 할 이야기가 없을 것이다.

이더리움 커뮤니티의 선도자로서, 뷰테린은 이러한 길의 제시에 대한 움직임이 신충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