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 Protocol unveils testnet to decentralize finance
ZEN Protocol unveils testnet to decentralize finance
ZEN protocol, 금융을 위해 만들어진 블록체인, 이 자신의 testnet을 발표하고 있다.
온보드 베타 테스터를 시작합니다.
젠(Zen Protocol)은 공개 블록체인에서 p2p금융이 가능하도록 하는 보안을 지원합니다. 은행이나 브로커의 중간역할에 대한 필요성이 없어집니다.
현재의 금융시스템은, 중앙집중화, 복잡화, 접근어려움이 있습니다. 기관아니 전문가는 일반적으로 문서나 관료와의 업무를 잘 처리하지만 많은 회사나 개인은 극복하기가 좀처럼 쉽지 않음을 알게된다.
시스템에 제한된 접근을 위해서는 중계인을 사용하게되는데 이것은 이들사이의 금융에 있어서 잠재적인 무역과 거래에서 손실을 보게됩니다. 자산의 발행이나 어떠한 형식의 자산에 대한 거래에 대한 능력이 없음으로.
젠은 누구나 금융상품을 언제, 어디서나 블록체인의PoW를 통해 보안이된 플렛폼에서 만들 수 있다. 젠은 사용자에게 금 오픈마켓을 위한 옵션, 선물, 디지털화폐, ETF, exotic, 다른 많은 금융증서 형식을 제공한다.
포괄적인 금융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젠은 개방적이고, 마찰이 없으며, 완전히 탈 중앙화되었다.
젠 프로토콜의 참조 구현은 .NET stack과 F* 함수 프로그램언어를 사용하여 증명 참과 네트워크자원 소모를 하지 않는 계약을 생성하도록 Inria, Microsoft에서 만들었다.
다른 프레임워크와 다르게 젠은 스마트계약을 실사용과 함께 만들수 있도록 했으며, 중계자나 중앙제어 없이 작동하도록 실세상의 정보를 사용하여 생존가능하도록 만들었다.
계약에 의해 생성된 젠 상의 모든 자산은 탈중앙화가 가능하고, 자동 에스크로가 가능하다. 이것은 젠상에서의 거래는 더이상 상대를 신뢰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젠의 마이너는 각각의 계약이 얼마만큼의 계산이 필요한지 확인할 수 있다. 실행하기 전에.
이것은 다른 스마트계약 플렛폼과 경쟁에서 계약을 생산하는데 있어서 vm이나 자원계산 없이 작동이 가능함으로 컴파일된 실행코드를 작동시키는 정도의 속도로 젠 프로토콜에서는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젠은 1순위 토큰을 소유하고 있다. 이 토큰은 그들의 발행 계약을 실행시키지 않고도 자산을 전송하거나 홀딩할 수 있게 해준다. 이것은 사용성과 상호운용성에 있어서 2차레이어 프로토콜로서의 토큰을 구성하는 플렛폼으로 부터 진일보한 것이다.
젠 블록체인은 자체의 PoW 정책을 사용하여 비트코인과 병행이지만 비트코인의 블록체인의 상태에 대한 약속을 통합한다. 모든 full-node Zen은 또한 비트코인노드다. 이러한 비트코인과의 근접한 연동은 계약이 젠 블록체인의 자산을 비트코인에 팔수 있도록 해주며 사용자가 고정된 비트코인 자산을 젠 상에 만들 수 있게 해준다. 젠 프로토콜에 대한 그자체는 비트코인 프로토콜 에서 제공하는 미래의 어떠한 사이드체인도 사용할 수 있다.
"토큰은 마이너를 위한 인센트브이다.
우리는 인플레이션을 통한 비트코인의 보안모델을 믿는다. 그렇지 않으면 비용이 사용자에게 전가될 것입니다."
"우리는 완전히 분산된, 보안성, 확장형 거래를 제공하는 금융 플렛폼을 창조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zen protocol ceo인 adam perlow가 말했다.